CATEGORY

분류 전체보기 (79)
역사이야기 (0)
여행 (5)
일상생활 (6)
기타 (10)
마음을 울리는 글 - 詩 (48)
음악 (6)
내멋대로 영화 바라보기 (3)
학습관련 (0)

RECENT ARTICLE

RECENT COMMENT

RECENT TRACKBACK

ARCHIVE

LINK




오래된 헌 옷.

싫증나서, 혹은 유행이 지나서 입기 부담스러운 옷

또는 너무 크거나 너무 작아서 입기 힘들어진 옷

어떻게 처리하세요?


그냥 버리시기 아까우시다면 이런 방법은 어떨까요?



 옷캔(www.otcan.org)은 외교부 산하 비영리 NGO 단체로, "옷으로도 좋은 일을 할 수 있다"는 취지를 가지고서 옷+CAN의 의미를 가진 단체입니다. 오래되거나 크기가 맞지 않아서 입기에는 그렇고 버리기엔 아까운 헌 옷을 옷캔에 보내주시면, 이 단체에서는 보내주신 옷들을 아프리카를 포함해서 제3세계의 어린이들에게 선물하여 좋은 일을 하게 됩니다. (결국, 버리기 아까운 헌 옷을 기부를 함으로써 기부자는 지구촌 사회 발전에 이바지 하는 것이죠!)





 그렇다면, 어떠한 절차를 거쳐서 옷캔에 헌 옷을 기부할 수 있을까요? 다음의 사진을 잘 보고 따라하신다면 쉽게 헌옷을 기부할 수가 있답니다.


   

 참고로 헌 옷 뿐만 아니라 신발, 가방, 모자, 벨트 등 의복과 관련된 모든 품목을 보내실 수 있어요! 저도 헌옷을 정리하면서 그냥 버리기 아까운 옷들과 함께 신발을 몇 켤레 보냈답니다. 물론, 헌옷과 헌 신발은 본인이 미리 한번 세탁을 해서 보내주시는 센스!



이렇게 차곡차곡 옷을 개켜서 박스에 담은 후에


마지막으로 신발도 올려서 한 박스를 채워서 기부를 하였답니다. 물론 택배로 보낼 것이니까 박스를 여러개 하는 것보다 큰 박스에다가 많이 담는게 더 좋을 듯해요. 

(기부하시는 옷 박스의 택배비도 후원해 주신다면 더욱 보람될 것이라고 생각해요!)


참! 기부를 한 이후에 기부 증명서도 발급 받을 수 있어요! 물론 학생의 경우에는 생활기록부 기부활동으로 첨부도 가능하답니다!


(기부증서 샘플)




더욱이 최근에는 폰캔(Phonecan)이라고 해서 오래된 스마트폰을 기부하면, 마찬가지로 제3세계의 아이들에게 제공되어 교육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.


 집에 그냥 쳐박아 둔 채로 입지 않는 헌 옷들. 혹은 이사를 하면서 옷정리로 인해 불필요하게 된 헌 옷들. 그냥 버리지 마시고 이렇게 기부를 통해서 좋은 일에 쓰신다면, 헌옷도 재활용하고 보람도 있겠죠?


And